유용한 생활 정보

수건 깨끗하게 소독 세탁하고 냄새 없이 관리하는 방법

빨간오렌지 2023. 7. 7. 10:02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의 피부를 매일 청결하게 닦는데 필요한 수건을 깨끗하게 세탁하는 방법과 냄새 없이 관리하고 보관하는 꿀팁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우리의 소중한 피부를 위해 집중해서 보세요!

 

수건 세탁, 관리, 보관의 모든 것, 이렇게 하면 냄새 걱정 없다.

 

수건 세탁의 비결

 

1.1 세탁 전, 소금물에 담가 놓기

수건을 세탁하기 전에 소금물에 30분 정도 담가 둡니다. 이렇게 하면 수건에 깊숙하게 배어 있는 땀과 물때가 떨어져 나옵니다. 알맞은 소금의 양은 1리터 물에 대해 1스푼 정도가 적당합니다.

 

1.2 곰팡이 제거를 위한 식초 추가

곰팡이가 생긴 수건은 세탁 시 식초를 사용해 세균과 냄새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탁 솔루션에 식초를 첨가한 후 세탁해 주세요.

 

1.3 세제와 함께 액체 락스 사용

세탁 시 세제에 액체 락스를 반드시 넣어주세요. 액체 락스는 물 속에서 세정력을 높여주고 냄새도 사라지게 해 줍니다. 세탁 시 액체 락스와 세제의 비율은 1:1 정도를 유지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진드기 및 세균 제거를 위한 고온 세탁

수건에 살고 있는 미생물이나 세균을 더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60도 이상의 물로 세탁합니다. 이렇게 하면 수건에 머문 세균이 사라지게 됩니다.

 

 

2. 냄새 없이 수건 건조하기

 

수건-말리기

 

2.1 햇볕에 말리기

수건을 세탁한 후 꼭 햇볕에 말려 주세요. 햇살이 자외선이 피부나 세균 감염을 방지해주고, 냄새를 없애 줍니다. 가능한 햇살이 잘 드는 시간에 건조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2.2 환기를 통한 실내 건조

실내 건조 시 창을 활짝 열어 통풍이 잘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러면 실내 건조 시에도 냄새 걱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2.3 천연 방향제 사용

실내 건조 시 천연 방향제를 활용하여 실내에서도 냄새 걱정 없이 건조할 수 있습니다. 천연 방향제에는 라벤더, 로즈메리, 오렌지 껍질 등을 사용합니다. 천연 방향제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거나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수건 보관하기

 

3.1 건조한 곳에 보관

수건을 보관할 때는 항상 건조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습한 곳에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가급적 항상 습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화장실이 아닌 별도의 수납장이나 선반이 있는 건조한 공간에 보관하세요.

 

3.2 수건 종류별로 구분 보관

수건을 보관할 때는 용도에 따라 구분하여 보관합니다. 색깔이나 크기에 따라 구분하여 보관하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첫째로, 각 수건의 용도에 맞게 사용함으로써 위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얼굴을 닦는 수건과 식기를 닦는 수건이 섞이지 않도록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로, 구분하여 보관함으로써 수건의 사용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특정 용도의 수건만 과도하게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돌아가면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색깔이나 크기에 따라 구분하여 보관하면 사용하기 편리하고, 실수로 다른 용도의 수건을 사용하는 일도 줄어들게 됩니다.

 

3.3 수건 펼쳐서 걸기

수건 보관 시, 수건을 펼쳐서 걸어 두는 것이 냄새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리할 때 공기가 잘 통하도록 넓게 펼쳐 걸어 두세요.

 

이렇게 지금까지 수건 세탁부터 보관까지, 우리의 피부에 친절한 수건 관리법을 전수해 드렸습니다. 이제 수건 냄새 걱정은 안녕! 생활에 유용한 팁을 찾는 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